체력을 많이 키울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들

사람이 어떤 일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체력을 항상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집중력 있고 생산성 있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체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볼 것인데 대표적으로 어떤 운동들이 있는지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산소운동

체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무난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산소 운동의 경우 강도가 높지 않고 장시간 운동을 해도 피로가 상대적으로 덜 쌓이기 때문에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체력을 올리는데 아주 적합하다고 봅니다. 시간이 날 때 주변을 간단하게 걷거나 아니면 집에 있을 때 고정된 자전거를 타서 매일 일정 시간 운동을 하게 되면 체력이 점차적으로 좋아진다고 봅니다. 많이는 아니더라도 매일 최소 20분에서 30분씩 투자하게 되면 몸에 산소 공급이 잘 되어서 개운한 느낌도 들고 체력도 좋아질 것이라 봅니다.


2. 스트레칭

스트레칭도 저강도 운동이면서 동시에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아주 효율적인 운동입니다. 스트레칭 동작을 진행하면서 근육이 아플수는 있지만 이 스트레칭이라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몸의 피로도가 줄어들게 됩니다. 스트레칭을 계속하게 됬을 시 아침에 일어났을 때 피곤한 느낌이 줄어들 수도 있으며 평상시에도 몸의 체력이 더 좋아지는 느낌을 받으면서 가벼운 느낌이 들 수도 있으니 하루에 5분이라도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가지면 많은 득이 될것입니다.


3. 근육 운동

운동을 하면 역시 근육 운동이 빠질 수 없습니다. 사람의 몸은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령같이 무거운 것을 들지 않더라도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스쿼트 같은 맨몸 운동을 통해서도 근육을 충분히 발달시킬 수 있으니 집에 있을 때 수시로 이런 운동들을 해주게 되면 근육을 많이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몸에 근육이 생기게 되면 지방이 줄어들고 피로도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 몸에 일정 수준의 근육을 만드는 것을 권합니다.


4. 복싱 탭볼

복싱 탭볼 운동도 체력을 기르기 좋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이 운동은 기초 체력을 기르면서 다른 요소에도 도움이 되는데 실제 눈앞에 있는 공을 보면서 주먹으로 타격을 연습하기 때문에 동체시력과 명중률 그리고 민첩성과 집중력을 같이 상승시켜줍니다. 보통 가벼운 운동만 지속적으로 하면 지루할 수도 있는데 실제로 촉감이 느껴지는 복싱 탭볼같은 운동을 통해서 정신적으로 쌓인 스트레스도 풀어주기도 하고 추가적으로 자신이 강해진다는 느낌도 들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5. 계단 올라가기

계단을 타는 것도 체력을 기르는데 되게 좋은 방법입니다. 계단을 올라갈 때는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평지에서 걷는 것보다 더 힘들 수 있는데 그만큼 체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1층에서 높은 곳까지 가지는 않더라도 최소 2층이나 3층 정도까지만 엘레베이터 대신에 계단을 올라가도 체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니 괜찮으시다면 계단 타는 운동도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6. 등산

등산은 운동 강도가 있기는 하지만 역시 체력을 올리는 데는 엄청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산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오르막길을 오르기 때문에 다리 근육을 키우는 동시에 폐활량에 상당히 좋습니다. 다른 운동에 비해서 조금 힘들 수는 있지만 등산을 하면서 땀을 흘리고 노폐물도 배출하면 몸에 나쁜 것들이 많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등산으로 인해 체력도 좋아지면서 동시에 여러 질병들을 미리 예방시켜주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니 한 번씩이라도 해주면 여러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