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1월 9일 클래식 바람의나라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클래식 바람의나라는 예전 바람의나라를 느끼게 해줄 수 있어서 다시 새롭게 바람을 시작하려는 유저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 왜 클래식 바람의나라를 추천하는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예전 게임 감성의 추억을 느낄 수 있음
현재 바람의나라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지금 바람의나라는 예전 바람과는 다르게 느낌적으로나 실제 게임을 플레이했을 때 되게 이질적인 느낌이 많이 듭니다. 보통 바람의나라를 떠올리면 사냥터에서 집중해서 캐릭터를 키우는 모습을 떠올리는 경우도 있는데 지금 나온 클래식 바람의나라에서는 이러한 것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아이템을 가지고 사람들과 같이 채팅하면서 사냥을 할 수 있는 클래식 바람의나라 게임의 상황이 예전 바람의나라의 향수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준다고 봅니다.
2. 복잡하지 않은 게임의 특성
지금 바람의나라는 정말 많은 업데이트를 하면서 게임이 많이 복잡해졌습니다. 과거에 바람을 했었던 유저가 지금 바람을 하면 완전히 다른 게임이라고 느낄 정도로 새로운 것들이 많이 만들어져서 적응하기가 상당히 어렵다고 봅니다. 반면에 현 클래식 바람의나라는 예전 바람과 상당히 흡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새롭게 하시는 분들도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각인, 캐시, 황금돋보기같이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요소가 아직까지 클래식 바람의나라에서는 없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3. 리얼하게 사냥의 느낌을 느껴볼 수 있음
어느 순간부터 바람의나라에서 사냥을 하는 것이 이질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사냥터에서 나오는 유닛들이 바람의나라와 잘 어울리지 못하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여러 사냥터가 나오면서 되게 이상하게 생긴 몬스터들도 많이 생겨서 사냥을 하는 입장에서 무언가 몰입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제가 과거 바람의나라에서 했던 사냥 기억을 떠올려보면 당시 시대와 맞는 유닛들이 나와서 되게 자연스러운 느낌이 들었는데 현재 클래식 바람의나라의 경우 이런 느낌을 다시 느낄 수 있으므로 과거 리얼하게 했던 사냥의 느낌을 다시 경험할 수 있다고 봅니다.
4. 예전 바람과 어울리는 구버전 그래픽
현재 바람의나라에서는 구버전 그래픽과 신버전 그래픽으로 둘 다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클래식 바람의나라의 경우는 구버전 그래픽 위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들어두고 있습니다. 구버전 그래픽으로 플레이하는 경우 좀 더 예전 느낌의 바람의나라를 경험할 수 있어서 고대 고구려의 역사를 강하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물론 구버전 그래픽에 대해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처음 바람의나라가 나왔을 당시 구버전 그래픽으로 플레이했던 것을 떠올려보면 아마 예전 바람의나라 분위기를 재현하는데 더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5. 현금 투자를 크게 안해도 게임을 즐길 수 있음
지금 바람의나라는 현금 투자를 하지 않으면 조금 힘들다고 봅니다. 각인과 황금돋보기, 연마라는 것도 있는 데다가 과금을 하지 않으면 고템의 좋은 무기를 구할 수 없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은 상대적으로 뒤지게 됩니다. 그런데 클래식 바람의나라의 경우는 현재 기본적인 무기를 가지고 사냥을 하기 때문에 크게 현금 투자를 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냥터에서 직접 유닛을 잡고 나오는 것들을 팔아서 돈을 벌어도 기본적인 아이템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현금 투자라는 압박감에서 벗어나서 자유롭게 게임을 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