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영어공부를 하는 평소 루틴들

영어는 세계 공용어 중의 하나라 영어를 잘하게 되면 많은 이점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영어 공부를 시작하고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해주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 제가 영어 공부를 하는 루틴들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영어단어 외우기(15분)

저의 경우 영어 공부를 할 때 단어가 되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므로 먼저 단어를 외웁니다. 영어의 기본은 단어이기 때문에 매일 단어를 외워주고 있는데 꾸준하게 매일 일정 시간을 투자해서 많은 단어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시간은 아니더라도 저의 경우 매일 최소 15분을 투자해서 영어 단어를 공부해 주고 있고 이런 습관으로 인해서 처음과 비교한다면 많은 영어 단어를 알게 되었고 저의 영어 실력을 많이 상승시켜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공부하기(30분)

영어 단어를 15분 정도 외운 후에도 계속 공부를 이어서 하는데 이때에는 주로 독해와 문법을 위주로 공부를 합니다. 하는 방법은 제가 필요한 교재를 바탕으로 책을 읽고 필요한 개념을 숙지한 후에 고민하면서 문제를 푸는 방법을 통해서 공부를 합니다. 저는 독해 공부를 하는 것을 되게 좋아하는데 독해는 영어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봅니다. 여러 종류의 글을 한번 읽어보면서 다양한 표현들을 접하되고 영어에 대한 감각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봅니다.



영어 글쓰기(10분)

영어 독해 공부를 마무리한 후에는 이제 영어 글쓰기를 연습합니다. 제가 영어 글쓰기를 연습하는 이유가 있는데 나중에 저의 블로그에 영어로 포스팅을 한번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외국어로 글을 적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매일 꾸준히 연습해서 글을 쓰면 나중에는 영어로 글을 쓸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매일 조금씩 영어로 글을 써주고 있습니다. 글을 쓸 때에는 주로 영어 기사와 관련된 것들을 적고 있는데 이런 습관을 통해서 제가 좋아하는 주제를 한번 살펴보기도 하고 영어로 글을 쓰는 능력도 같이 상승시켜보고자 합니다.



영어 말하기(10분)

영어 글쓰기를 한 후에는 이제 마지막으로 영어 말하기를 연습합니다. 제가 영어 말하기를 조금씩 연습하는 이유는 나중에 해외로 나가서 외국인과 대화를 하는데 영어 소통 능력이 부족하면 원활하게 대화가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영어 말하기를 연습해 주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영어 말하기를 연습할 때 유튜브에 있는 영어 소설을 자막을 켜둔 채로 재생을 해두고 밑에 나오는 영어 자막들을 제가 직접 읽는 연습을 통해서 영어 말하기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